당원가입
당비납부
온라인당원가입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 홈페이지
  • 로그인
당원가입안내 바로가기당원납부안내 바로가기주요일정 바로가기

Home > 미디어 > 국민의힘 주요뉴스

제목 대한민국 경제 주역, 소상공인의 회복과 도약의 여정에 함께하겠습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논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6 10:35:29



오늘은 소상공인의 날입니다. 최근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민간경제의 근간이자 경제발전의 원동력인 소상공인이 살아나야 대한민국이 웃을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700만 소상공인의 회복과 도약의 여정에 함께하겠습니다.

 

지난 3일 현직 대통령 최초로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소상공인에게 지원의 손길을 힘껏 내미는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 1호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살리기였고, 취임 후 정부 1호 국정과제 역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회복과 도약이었던 만큼,

 

정부 정책의 우선순위에는 늘 우리 경제의 뿌리, 소상공인 관련 정책이 있습니다.

 

지난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결정된 코로나 시기 선지급 재난지원금에 대한 환수금 전액 면제와 더불어,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저리융자 자금 4조 원 내년 예산 반영, 가스요금 분할 납부제,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 전국민 소비축제 연중 상시 운영 등 소상공인의 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입니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소상공인 지원이 민생 경제 회복의 첫걸음임을 새기며,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정책들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언제나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원 정책들이 실제 현장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소통의 창을 넓힐 것을 약속드리며 국민의힘이 소상공인 여러분과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2023. 11. 5.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박 정 하




이전글 김기현 당 대표, 인요한 혁신위원장 접견 주요내용 [보도자료]
다음글 성찰과 쇄신 없는 서울 지하철 노조 파업은 국민의 지지를 얻지 못 할 것입니다.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