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가입
당비납부
온라인당원가입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 홈페이지
  • 로그인
당원가입안내 바로가기당원납부안내 바로가기주요일정 바로가기

Home > 미디어 > 국민의힘 주요뉴스

제목 안타까운 훈련 사고,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합니다. [국민의힘 김민전 수석대변인 논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22 10:01:09

오늘 육군 32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이 유명을 달리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목숨을 잃은 고인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유가족께도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함께 훈련에 임하던 중 중상을 입은 부사관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해온 젊은 장병의 불의의 죽음 앞에 비통한 마음입니다.


수류탄 투척 훈련을 하던 중 수류탄이 터지는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진 만큼 민간과 함께 정확한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이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장병을 보호하지 못하는 군이라면 어떻게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지 개탄하게 됩니다.


국민의힘은 훈련병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국군 장병들이 더 안전한 여건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장병들의 헌신이 있기에 오늘도 우리는 안심하고 하루를 살아가고 있음을 기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인께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하며, 대한민국 국군 장병 여러분의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





2024. 5. 21.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김 민 전




이전글 특검법은 여야 합의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민주당은 습관성 탄핵·특검 남발을 멈추길...
다음글 누구를 위한 힘자랑 입니까. 민주당은 ‘여야 합의’라는 국회 정신을 되새겨야 합니...